반응형

점심을 먹고 나와 어디를 가볼까 하다가

찾아보니 아이들 체험할 곳도 있다고 해서 박물관에 가보기로 했다.

매표소

나는 무인발권창구에서 키오스크로 구입했다.

속초시립박물관

 

관람료 : 성인 2,000원 어린이 700원 (미취학 아동은 무료)

관람시간 : 여름철(3월~10월) 9시~18시 / 겨울철(11월~2월) 9시~17시

휴관일 : 1월 1일, 매주 월요일

 

지금 포스팅 하면서 보니 속초시립풍물관 상설공연시간 안내가 이제야 보인다.

완전 강추 !

바람이 매우 많이 부는 날이었다.

속초시립박물관

먼저 5층에 있는 전망대로 향했다.

전망대 망원경도 있고, 저 앞에 울산바위도 보인다.

전망대에서 보는 풍경 1

전망대에서 보는 풍경 2

울산바위가 매우 잘 보였다.

울산바위 멋있게 나오는 곳

울산바위가 잘 보이는 포토존도 있었다.

바람이 너무 많이 불어서 정말 아이가 날아갈 것만 같아서 

건물 안에 급하게 넣어놓고 와서 사진만 한장 찍고 얼른 건물로 들어갔다.

전망대에서 내려온 후 2층에 있는 제1전시실로 들어오니 유물기증자명단이 보였다.

속초의 역사와 지리 등이 설명되어 있는 곳이다.

아이들이 작게 체험할 수 있는 곳이 있었다.

토기모양 맞추기였는데 어른인 내가 하기에도 너무 어려웠음...ㅠㅠ

제1전시실을 가볍게 보고 제2전시실로 들어갔다.

제2전시실은 어업기술에 대해 전시가 되어 있었다.

갯배도 있음.ㅋㅋㅋ

갯배 위에 올라가서 사진찍기도 가능하다.ㅋ

오징어 말리는 모형과 사진들도 있다.

 

제3전시실에는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곳이 매우 많다.

아예 체험존이다.

우리가 방문했을 때는 성수기 전의 평일이라 사람이 거의 없어서 편하게 놀았다.

사방치기놀이

어렸을 때 진짜 많이 했는데 ! 

다 커서 하려니 몸뚱이가 너무 무거워서 제대로 뛰기도 힘들었다 ㅋㅋㅋ

아이도 조금 하다가 재미없다고 내려옴 ㅜㅋ

얼음팽이놀이

저 막대로 팽이를 때리면서 하는건데..

선조님들 정말 존경합니다...

팽이가 절대 안 돌아간다....

 

320x100

 

승경도놀이

조선시대 보드게임 같은 거라는데 

이건 구경만 하고 제대로 해보지는 않았다.

옛날 옷 입어보는 공간도 있다.

나막신도 있길래 신겨보았는데 6살 아이 발도 제대로 들어가지가 않았다.

사이즈별로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아쉽.

저고리 입히고 짚신도 신겨보았다.ㅋㅋㅋ

너무 귀엽다!

불편한지 금방 벗어버렸다.ㅋㅋ

돌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화면에서 드래그 해서 제자리에 가져다놓으면 되는데 

음식들이 잘 이끌려 오지를 않아 오래 걸렸다.

서당에서 공부하기

책보도 매어보고, 천자문도 써보았다.

역시나 터치가 잘 되지 않아 힘들었다.

어떤 후기에는 핸드폰 펜으로 했다는 글도 있어 해보았지만 잘 되지 않았다.

모내기 체험

아이보고 줄지어서 모 심으라고 했더니 열심히 심었음.

절구질 체험

어디서 본건 있어서 보자마자 달려가서 열심히 절구를 빻는다.

달구지 체험

저기에 올려놓았더니 무섭다고 난리다.ㅋㅋㅋ

사진만 겨우 찍고 내려놓았다.

꼬마신랑 체험

너무 귀여웠으나 역시나 금방 벗어버림.

디딜방아 체험

발로 여러번 쿵쿵 해보았다.

제 3전시실에서 하나하나 다 해보면서 시간을 꽤 많이 보냈다.

체험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준비를 해 놓은 것은 참 좋았지만, 관리가 매우 안되어 보였다..

그게 참 아쉬웠다.

가까운옛날 60년전 속초 속으로 특별전 중이었다.

슬쩍 들어가서 사진 구경하고 나옴.

도장찍는 곳도 있길래 열심히 찍어보고.

속초의 컬렉터 고 길태주 선생의 기증유물 기획전도 관람.

속초 사진으로 퍼즐 맞추는 곳도 있다.

길태주 선생이 기증한 옛날 화폐들 ! 

관람을 하고 나와서 아까 울산바위 맛집인 곳을 다시 가보니 

해가 높이 떠서 이젠 울산바위가 제대로 안보였다.

울산바위를 보려면 오전에 보는것이 그림자가 안 져서 잘 보인다고 한다.

아까처럼 바람이 많이 불지 않아 구경하기는 좋았으나 이제는 너무 덥고 뜨거웠다.

밖으로 나와서 민속촌? 작은 민속촌 구경

근현대사 건물을 재현해 놓은 곳도 있다.

 

여긴 6.25 전쟁 당시 피난민들이 지냈던 곳이라고 한다.

실제로 지낸 건 아니고, 재현해낸 것 같다.

오랜만에 보는 굴렁쇠!

나도 몇십년만에 굴렁쇠를 굴려보았다.

왕년에 굴렁쇠 굴리던 소녀였다고! ㅋㅋㅋ

고리던지기도 해보고.ㅋㅋ

너무 바로 앞에서 넣는거 아니니.ㅋㅋㅋ

속초시립풍물단 공연 안내

매주 화~토 진행하는데 11시, 14시 공연을 한다.

 

나는 공연이 있는지도 몰랐는데 민속촌 구경하다보니 풍물단이 이동을 하길래 

오 뭔가 하나보다! 하고 따라가서 구경할 수 있게 되었다.ㅎㅎ

사물놀이로 먼저 시작을 했는데

물론 다른 분들도 너무 잘 하셨지만 장구치시는 분이 굉장히 열정적으로 연주하셔서 계속 그 분만 바라보게 된다.

상모 돌리기도 하고 ! 

오래간만에 봤더니 더더욱 멋있고 신기하다 !

접시돌리기도 하고 

아주 희한하게 접시돌리기도 하고 ! ㅋㅋ

 

아주 볼거 많고 신기하고 즐거웠던 시간이었다.

속초에 들릴 일 있다면 꼭 공연 보시길!

실감 콘텐츠 체험관 

풍물단 공연을 보고 오니 시간이 딱 맞아서 바로 입장할 수 있었다.

아이맥스처럼 3면에 영상이 재생이 되는데 

재생되는 중간중간 스토리와 이어지는 내용을 패드로 문제 풀이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다.

아주 길지는 않고 10~15분 정도 였던 것 같다.

밖에는 너무 더웠는데 시원한 곳에 앉아서 영상관람도 하니 너무 좋았다.ㅋㅋㅋ

 

모처럼 방문한 박물관에 사람도 많지 않아 여유롭고 느긋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크게 기대없이 간 곳이기도 한데 3시간 정도 있었다.

박물관 건물 안에서도 구경하고 체험하고 

밖으로 나가서 민속촌에서도 오랜 시간을 보냈다.

발해관도 있었는데 여긴 보지도 못했다.ㅋㅋㅋ

 

다음에 오게 된다면 속초시립박물관 안에는 숙소도 있다고 하니까 거기서 한번 묵어볼 예정이다 !

속초에서 뭐해야할지 고민인 분들이라면 속초시립박물관 관람해보시길 강추!

 

 

 

속초여행 속초 맛집 옛날할머니순두부 울산바위뷰

 

속초여행 속초 맛집 옛날할머니순두부 울산바위뷰

원래는 김영애 할머니 순두부가 그렇게 맛있다고 해서 그곳으로 가보려고 했는데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그 가게가 문을 닫는 날이었다. 어쩔 수 없이 근처에 다른 곳 평점 높은 가게를 알아보다

windy777.tistory.com

 

속초여행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2층 울산바위뷰 / 속초 숙소

 

속초여행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2층 울산바위뷰 / 속초 숙소

네고왕 한화리조트 이벤트 덕분에 처음으로 와 본 설악 쏘라노. 아이가 울산바위가 보고 싶다고 해서 속초로 오게 되었다. 이날 비가 너무너무 많이 와서 외관 사진을 제대로 찍지 못했다. ㅠㅠ

windy777.tistory.com

 

속초여행 속초중앙시장 먹거리/ 북청닭강정 / 현태네튀김 / 술빵 / 뚱삼겹말이

 

속초여행 속초중앙시장 먹거리/ 북청닭강정 / 현태네튀김 / 술빵 / 뚱삼겹말이

어느정도 익숙해진 속초중앙시장. 예전에는 만석닭강정, 중앙닭강정을 먹었는데 이제는 뻑뻑한 닭강정은 먹기 싫어졌다. 검색해보니 북청닭강정도 맛있다고 해서 방문 ! 순살은 닭다리살이냐

windy777.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