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유역에 갈 일이 있어 근처에 디저트 맛집 갈 만한 곳이 있나 검색해보았다.

그중 에스프레소로 유명한 리트리트커피가 눈에 띄었다.

일 처리 하고 찾아가보니 작고 아담한 카페였다.

테이블 5개가 있는데 벤치에 앉을 수 있는 테이블 2개는 다 찼고 

높은 바 의자에 앉아야 하는 테이블 3개만 남아있었다.

리트리트커피 오픈시간

평일 오전 8시 ~ 오후 8시

주말. 공휴일 오전 10시 ~ 오후 7시

밖에서 찍은 리트리트커피의 메뉴판

안에서 찍은 리트리트 커피의 메뉴판

우리는 카페 로마노, 초코라따, 에그타르트, 르뱅쿠키 주문

가게 내부는 이렇게 보이는게 전부다.

에그타르트가 안 나와있어서 못 시키는줄 알았는데 마침 뒤에 있다고 말씀해주셔서 얼른 하나 주문 !

르뱅쿠키는 딱 하나 남아있던걸 겟 할 수 있었다.

 

320x100

 

메뉴가 준비되면 사장님께서 직접 테이블로 가져다 주신다.

이건 내가 주문한 초코라따

주문할때는 아무 생각 없이 카페모카처럼 에스프레소가 들어갔을 거라 생각했는데

따로 커피가 없는 그냥 초코라떼 였다.

초코라떼는 그냥 맛있지.ㅋㅋㅋ

카페 로마노

에스프레소에 레몬이라니 대체 어떤 맛일까...

한 입 먹어보았는데... 헙... 이런 걸 먹는다는 말이야...? 하는 생각이 절로 드는

시고 쓰고 뜨거운 에스프레소...

하지만 남편은 향을 음미하여 맛있게 먹었다.

난 원래 아메리카노도 못 먹는 사람임..

6살 아이의 전담이 된 르뱅 쿠키

한 입 밖에 못 먹어보았는데 초코칩과 견과류가 아낌없이 들어가있는 쿠키였다.

에그타르트도 한 입 밖에 못 먹었다....ㅋㅋ

안에 에그타르트 필링이 아주 가득 들어있고 촉촉하니 맛있었다.

평소에 에그타르트를 즐겨 먹는 편은 아니었는데 여기 에그타르트는 한 손에 꼽힐 정도로 맛있었음.

영수증 또한 갬성있다고 유명하길래 나도 찍어보았다.

 

에스프레소 맛집으로 유명한 리트리트 커피 로스터즈.

나는 에스프레소가 들어가지 않은 초코라떼를 먹었으나 남편은 에스프레소를 맛있게 먹은 것 같다.

마실거 외에 쿠키나 에그타르트도 맛있다.

강북구청 바로 앞에 있으니 수유에 오실 일 있다면 한번쯤 방문해보는 것도 추천 !

 

 

 

노원 석계 맛집 칼국수 만두 추천 무명칼국수 주차

 

노원 석계 맛집 칼국수 만두 추천 무명칼국수 주차

칼국수 맛집을 찾다가 처음 방문한 이후로 주기적으로 생각이 나서 방문하고 있는 무명칼국수 석계역에서 내려서 금방 걸어갈 수 있는데 주차도 가능하기는 하다. 바로 앞에 차량 2대 댈 수는

windy777.tistory.com

 

 

성신여대 맛집 성북구 돈암동 감자탕 태조감자국

 

성신여대 맛집 성북구 돈암동 감자탕 태조감자국

예전에는 성신여대입구역에 오면 꼭 시장에 가서 태조감자국을 먹었다. 그때 당시 태조감자국은 시장에 있는 오래된 노포 가게였는데 다른 곳의 감자탕보다 저렴하고 맛있어서 매번 먹었던 기

windy777.tistory.com

 

 

상월곡역 맛집 볶음밥에 불맛 제대로 종각교동짬뽕

 

상월곡역 맛집 볶음밥에 불맛 제대로 종각교동짬뽕

상월곡역 쪽에 있는 종각교동짬뽕 지나다니면서 매번 본 곳인데 드디어 방문해보았다. 11시20분에 입장 가능하고 그 전에는 못 들어간다. 오픈 주방이다. 주방에 가까운 쪽 테이블에 앉으면 불쇼

windy777.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