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말에 어디를 갈까 고민중에 갑자기 공룡이 보고 싶다고 한 6살 아이.

근처에 볼만한곳을 찾다 덕소자연사박물관을 알게 되어 바로 출발!

남양주시 덕소로 알고 있었지만, 의외로 북한강을 쭉 따라 올라가면 있었다.

드라이브 코스로도 괜찮은듯!

 

주말에는 자연사박물관 입장하기 전에 매표를 하는데
3명이상 가족우대를 받아 1인 5천원으로 우리는 15,000원 결제를 했다.
 

원래 관람요금은 성인 7천원 정도 한다.


덕소자연사박물관 관람시간은 월요일은 휴무,
화요일~일요일은 하절기 : 오전 10시 ~ 오후 6시 / 동절기 오전 10시 ~ 오후 5 시 이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자마자 보이는 공룡들 ! 
아이가 신나서 차에서 내리자마자 가서 구경했다 ㅎㅎ 

공룡들 뿐만 아니라 사슴 같은 동물 모형도 있었다.

 

 

주차장에서 공룡 구경하고 입구로 오면 앞에 잉어가 있는데 저 좁은 공간 안에 엄청나게 바글바글하다 ;;
이렇게 많이 모여있는거 처음 봐서 징그러울 정도 ㅋㅋㅋ
작은 잉어를 사서 넣었는데 얘네들이 잘 먹고 커서 이렇게 커졌다고 한다.ㅋ
잉어 먹이주기 해보고, 염소 주라고 나뭇잎을 주셔서 염소에게로 ! 

 

 

염소 밥 ㅋㅋ 낙엽이다.

 

수세미가 가득한 입구를 지나면 염소가 나온다.
과일? 채소? 수세미는 오랜만에 봐서 괜히 반가웠다.ㅎㅎ

 

 

흑염소 2마리, 하얀 염소 2마리가 있다.
그 중 할아버지 염소같이 수염 길게 기른 큰 염소도 있었다.
낙엽의 양이 적어보였는데 생각보다 낙엽이 많아서 오래 줄 수 있었다.

 

 

드디어 자연사박물관 입장 ! 

 

건물에 들어가자마자 전시되어 있는 스테고사우르스의 뼈 화석 
바로 전시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가 우와~~ 하며 좋아했다.

 

320x100

 

 

바로 뒤에 있던 트리케라톱스의 얼굴 화석.ㅎㅎ

 

해양 표본관
1층에는 공룡 관련해서는 위의 2개 밖에 없다.
그래서 아이가 공룡 빨리 보고 싶은데 안나오니 빨리 지나가자고 재촉해서 제대로 구경하지 못했다..ㅠㅠ

 

 

해양표본관에는 조개, 물고기, 상어 등 많은 바닷속 생물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시간을 들여 찬찬히 구경했으면 좋았을텐데 사진만 급히 찍기 바빴다...

 

 

광물관

 

많은 수석이 전시되어 있는데, 작은 돌부터 해서 눈을 잡아끄는 신기한 무늬를 가진 돌들도 많이 있었다.
특히 마지막 사진에 있는 백수정 같은 경우 만화에서만 봤지 이렇게 직접 본 것은 처음이라 신기했다.
물론, 아이는 빨리 지나가자고 난리쳤다 ........

 

 

2층으로 올라오고 드디어 만난 공룡세계!
몇몇 공룡들은 움직이고 있었는데 6살이나 먹은 우리 아이는 무서워했다...ㅋㅋㅋㅋ
저 안에 있는 아이들 중에 우리 아이가 제일 컸는데... OTL

 

 

티라노 사우르스 앞에서 사진찍게 가까이 가서 서보라고 해도 멀찍이 떨어져있던 우리 아들...ㅋㅋ

 

 

디메트로돈과 매머드의 뼈

 

 

블랙홀..
이거.. 옛날에 어린이대공원 가면 꼭 지나다녔던 곳 ㅋㅋㅋㅋ
6살 쫄보 아이는 처음에는 너무 무서워하면서 꼭 붙어 다니더니 
여러번 끌고 들어가니까 적응했는지 잘 걸어다녔다.

 

 

2층에는 공룡뿐만 아니라 다양한 생물들이 있었다.
호박에 들어있는 곤충화석과 새우 화석 등 돋보기로 볼 수 있었다.

 

 

이런 식물들도 표본으로 되어 있어 둘러보기 좋았다.

 

 

액침 표본관

 

 

토끼, 쥐, 오리 등등의 해부학 표본들

역시 자연사박물관인가...

 

 

화석관

 

 

화석들이 잔뜩 있다.

아이는 두개골 보고 우리 피부 안쪽이 이렇게 되어 있냐고 놀라워했다.

 

 

산호화석 

만져도 된다고 해서 슬쩍 만져봄. 그냥 돌 같다..ㅎㅎ

 

 

나비, 거미, 매미 등 곤충 표본

 

동물 박제

 

옆 건물 체험학습장에서는 민물고기에 대해 전시중이었다.

 

 아이가 공룡 얘기해서 급 방문한 곳이었는데
자연사박물관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공룡, 식물, 동물, 해양, 수석 등 작지만 생각보다도 훨씬 더욱 알찬 전시였다.
아이없이 와서 오랫동안 자세히 보고 싶었을 정도.
일하시는 분들도 표정이 매우 좋으셨고 친절하셨다.
한번 더 와보고 싶다.

 

 

 

속초여행.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속초시립박물관 / 울산바위뷰 / 풍물단

 

속초여행.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속초시립박물관 / 울산바위뷰 / 풍물단

점심을 먹고 나와 어디를 가볼까 하다가 찾아보니 아이들 체험할 곳도 있다고 해서 박물관에 가보기로 했다. 매표소 나는 무인발권창구에서 키오스크로 구입했다. 속초시립박물관 관람료 : 성

windy777.tistory.com

 

서대문자연사박물관 :: 관람시간, 주차, 가격 서울 아이와 가볼만한 곳

 

서대문자연사박물관 :: 관람시간, 주차, 가격 서울 아이와 가볼만한 곳

아이 생일을 맞아 어디를 가볼까 하다 많이 들어왔던 서대문자연사박물관에 가보기로 결정했다. 혹시나해서 연락해보니 이제 예약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한다. 우리는 문 닫기 2시간 전에 도착

windy777.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